[펌] 전쟁명가 배슬로에 오신걸환영합니다 (배슬로 24/7 마인크래프트 서버 카페) |작성자 popst

서버오픈d.day1 
서버를오픈할준비로 매우 분주햇다. 

완공된 스폰의 건물을 장식하고 서버의 운영방식을결정하고 플러그인을 점검하고 마지막으로 서버를 여러곳에 홍보하엿다. 

서버의 스폰은 조그마한 성모양이엿다. 

약 20개의 건물이 잇엇으며 성을둘러싼 외벽은 튼튼하게 건물들을 지켜줄것이며 동서남북으로 펼쳐진 기다란 도로는 안전하게 플레이어들을 야생지역으로 인도할것이다. 

성안 각각의 건물은 유저들을 위한 아이탬을 판매, 구매하는 상점들과 각각의 편의시설들로 채워넣을 생각이며 성밖에나가는 입구들에 유저들이 자율적으로 판매구매를 할수잇도록 쇼캐이스 상점을 설치할것이다. 

또한 서버에는 오피, 겜모를 가진 유저가 없어야한다고 회의를통해 결정낫다.대신 투표를 통하여 서버관리, 질서유지에 적합하다생각되는 유저를 원로원으로 선출할것이며 이들이 부정한 일을 저지를경우 원로원자리에서 해임되며 원로원이 될자격을 영구적으로 박탈당한다. 



서버오픈d.day 
오늘은 서버가 오픈된날. 홍보게시글을보고 새로온 뉴비플레이어들이 들어왓다. 

그들중 몇몇은 자신들은 순수건축서버를 원한다며 한두어시간후 서버를떠나갓고 

한두어시간이 더지난후 서버가 렉이 걸린다며 몇몇이 더 서버를 떠나갓다. 


나는즉시 vh명령어로 원하는사람모두 헤븐이라는 지역에가서 자유롭게 건축을할수잇도록 설정하엿다. 

그리고 로그인플러그인, 기본홈셋명령어, 불, 크리퍼폭팔, 용암이흐르지않는 자연보호플러그인, 표지판, 쇼캐이스상점, 잠금플러그인을 제외한 모든플러그인을 삭제하엿다. 

그리고 유저들이 5분마다 100금을 얻게해 경제활동을 활발히 할수잇도록 유도햇다. 

서버오픈+2일후 
어제왓던몇몇이 서버에 접속햇다. 서버홍보를보고 새로들어온 이들도 접속햇지만 서버가 썰렁해서그런지 몇몇유저들이 떠나갓다. 

나는 이들이 즐길거리와 이들을 서버에 붙잡아줄 무언가가잇어야한다는생각에 팩션플러그인과 등급제를 추가햇다. 

팩션은 별도의 설정을 하지않아도 될듯하엿고 

등급을 총 8등급으로 나누어 등급별로 유저가 사용할수잇는 명령어에 제한을둿다. 

1단계. 뉴비-서버에 들어온지 10분이지나면 다음등급으로 승급을하며 잠금명령어3개와 셋홈명령어 1개와 기본킷 명령어를 사용할수잇도록 제한을 둿다. 

2단계. 입문자-서버에서 플레이한지 1시간10분이지나면 다음등급으로 승급을하며 잠금명령어15개와 셋홈명령어 1개 기본킷명령어, 그리고 팩션가입이 가능한 명령어를 사용할수잇도록 해두엇다 

3단계 하급숙련가-서버에서 플레이한지 5시간이 지나면 다음등급으로 승급을하며 잠금명령어 30개와 셋홈명령어2개, 숙련가킷명령어, 팩션가입명령어, 금블록텔레포트를 사용할수잇도록 해두엇다 

4단계 상급숙련가-상급숙련가가된후 15시간이 지나면 승급을하며 잠금명령어 150개와 셋홈명령어2개, 상급숙련가킷명령어, 팩션가입, 생성명령어, 닉네임변경명령어, 금블록텔레포트를 사용할수잇도록 해두엇다 

5단계 하급 전문가-하급전문가가된후 30시간이 지나면 승급을하며 잠금명령어 제한이사라지고 셋홈3개, 하급전문가킷명령어, 팩션가입, 생성명령어, 닉네임변경명령어, 금블록텔레포트, 후이즈명령어를 사용할수잇도록 해두엇다. 

6단계 중급전문가-중급전문가가된후 70시간이 지나면 승급을하며 잠금명령어제한이없고 셋홈3개, 중급전문가킷명령어, 팩션가입, 생성명령어 닉네임변경명령어, 금블록텔레포트, 후이즈명령어, 탑명령어를 사용할수잇도록 해두엇다 

7단계 상급전문가-상급전문가가된후 100시간이자나면 승급을하며 원로회의에 참가할수잇는 자격이 주어지며 잠금명령어 제한이없고 셋홈3개, 상급전문가킷 명령어, 팩션가입, 생성명령어, 닉네임 변경명령어, 금블록텔레포트, 후이즈 명령어, 탑명령어, 점프명령어를 사용할수잇도록 해두엇다 

8단계 달인-달인이되면 이후로의등급이없지만 10시간이 지날때마다 별도의 추가금액을받게되엇다. 잠금명령어에 제한이없고 원로원이 될수잇는 자격이생기며 잠금명령어제한이없고 셋홈4개, 달인킷 명령어, 팩션가입, 생성 명령어, 한글닉네임 변경명령어, 금블록텔러포트, 후이즈 명령어, 탑명령어, 점프명령어, 플레이어 벤,뮤트, 아이피확인명령어를 사용할수잇도록 해두엇다. 


서버오픈+10일후 
서버는 그동안 많이 발전되엇다. 

서버에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플레이어들이 생겻으며 작고큰 팩션들도 생겨나 서로의 영역을뺏기위해 영역다툼을하는곳도잇엇다. 하지만 몇몇문제점들이생겨낫다. 

새롭게 들어오는 뉴비들을무시해 떠날때까지 방치하거나 심지어는 몇몇은 재미로 이유없이 뉴비들을 학살하엿다. 

이러한문제점들을 해결하기위해 나는 유저들이 뉴비들의 존재가치를 필요로 하며 전쟁이 보다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유도할필요가잇엇다. 

우선은 팩션플러그인을 약간 수정하엿다. 

팩션의 인원수에 따라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돈이 팩션에 들어오도록 하엿고 유저가 여러번죽을경우 파워가 마이너스까지 내려가도록 설정하엿다. 

또한 엠씨엠엠오라는 획기적인 플러그인을 추가로 설치해 전투의 질과 재미를 높엿다. 

서버오픈 +15일후 
서버의 인원이 눈에띄게 불어낫다. 

엠씨엠엠오를 올리기위해 엔더월드에서는 항상 작고큰 분쟁이 벌어졋고 이로인해 많은전투가일어낫고 서버는한층더 전쟁서버로 거듭나고 잇엇다. 

하지만 몇몇이들이 사용하는 인첸트무기는 엠씨엠엠오의 올리는 유저들의 의욕과 재미를 떨어뜨렷다. 

또한 춘추전국시대를뺨치는수준의 소규모팩션들이 많이생겨낫는데 이들은 대형팩션에서 돈을벌어 이득을본후 소규모팩션으로 독립하는경우가 많앗다. 


그래서 나는 인첸트의 설정을 변경하엿다. 우선은 인첸트를 책을 제외한 모든도구에 할수없도록 햇고 날카로움 화염 밀치기 힘 보호 가시 등등의 효과를 전부 1로 감소시켯다. 하지만 효율, 행운, 섬세한손길, 내구도등등의 인첸트에는 영향을 주지않앗다. 

다음은 팩션을 떠날때 돈이 빠져나가도록하엿다. 약 1만금정도가 적당한듯햇다. 

추가설정사항: 엔더월드의 스폰지역 50x50반경을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dyn맵을통해 유저들을 추적할수잇게 해놓앗으며(dynhide사용불가) 모든플레이어가 명령어를통해 자신의 킬데스정보창을 볼수잇게햇으며 또한 자신의의지로 초기화할수잇게 해놓앗다. 

서버오픈 +50일후 
쇼캐이스상점에 점점 많은광물이 돌기시작햇다. 

확실한 근거는없지만 누군가가 엑스레이를 사용하는거같다. 

나는 임시방편으로 서버의 돈이 제일많은사람과 서버채팅기록을통해 범인을 잡아냇다. 

죄인의 처리를위해 원로들과 함께 회의를통해 노예등급을 생성햇다; 노예등급은 원로들의 회의를통해 노예로 살아가게될 시간이 주어고 모든재산이 몰수되며 노예등급에서 탈출하면 바로 1단계등급으로 강등된다. 

후에 7단계 8단계등급이 되어도 원로회의에 참가, 지원할 자격을 잃는다. 

노예등급 사용가능명령어: 스폰, 셋홈1 

하지만처벌은 임시방편일 뿐이엿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햇다. 엑스레이방지플러그인은 엄청난 렉을유발하기때문에 다시 넣지 않기로결정햇다. 

가장좋은해결방안은 어드민상점에서 다이아를판매하고 일반유저들이 다이아를발견해도 캘수없도록 설정하는것이엿다. 

하지만 현재 전투의 90프로를 좌지우지하는것이 다이아갑옷인데 다이아를 유저가 캘수없다면 사람들의 불평이 클것이다. 

이러한점을 고려해서 나는 다이아갑옷의 수요를 줄여벼려 사람들이 다이아몬드에 의지하지않으며 전투를 할수잇게햇다. 

일단은 다이아갑옷을 입으면 자동으로 구속2가 걸리며 말을탈수없도록햇으며 벨런스를 보다 정확히하기위해 철갑옷을 입은사람도 구속1이걸리며 말을 탈수없도록햇다. 

이러한 방법으로인해 엑스레이를 사용하여도 별쓸모가없게 될것이다. 


서버오픈 +90일후 
많은유저들이 다이아갑옷과 철갑옷에 흥미를잃엇다. 

대부분이 기동성이 좋은 승마전투를 햇으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근접전투기술보다는 궁술을 수련하기시작햇다. 

보다 쾌적한 전투를위해 나는 전투가 자주일어나는 (쇼캐이스상점주위, 여러팩션이몰린곳)지역을 약간 평평하게 다져놓앗다. 

요근래 가장시끄러웟던일은 팩션들이 자신들의 색깔을 소유하기 시작한것이다. 

그들은 갑옷에 물을들여 동맹의 여부를 보다 쉽게 확인햇다. 

가장강한팩션들은 단색으로 헬멧갑옷바지신발을 물들일수잇엇고 세력이 약한팩션들은 남들이 선택하지 않은 잡색으로 갑옷을 물들엿으며 여러 팩션들은 자신들의 색깔의 소유를 주장하기위해 전투를 벌엿다. 

추가사항: 땅영토를 가장넓으며 1달동안 영토의 크기를 유지, 확장할경우 팩션장에게는 원로원회의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명예에전당에 이름을 올릴수잇다.(기록을깨기위해 다른팩션이 도전할경우 5일이내로 도전한팩션의땅을 줄이지못하면 기록은 무효화됨) 

경제력이 1순위로 1달동안 유지할경우 원로원회의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명예에전당에 이름을 올리수잇다. 

플레이어킬수가 777명이 넘어가고 사망횟수가 300미만일때 명예의전당에 이름을 올릴수잇다. 
단 조작인것이 밝혀질경우 노예등급으로 강등 


서버오픈 +150일후 
대포티엔티라는 것이 발명되어여러팩션들이 사용하기시작햇다. 대포티엔티는 타팩션들의 건물과 자연을 망가뜨렷다. 

처음엔 대포티엔티를 사용하는것을 불법화할려하엿으나 이미 새로운전쟁전략으로 자리매김해버려서 불법으로하는애신 새로운플러그인을 설치햇다. 

이플러그인은 모든 폭팔피해를 5분후에 복구되도록해주엇다. (폭팔로인해 아이탬이 떨어지진않앗다, 빈공간이됫다가 5분후에 자동으로 복구된다) 이로인해 적기지안에 침투가 보다 수월해졋다. 

추가설정사항: 팩션과 떨어진곳에 땅점령가능.(전진기지건설) 

서버오픈 +170일후 
말의 의존도가 높아진반면 명령어를 사용할시 말을 데려올수없어 많은 불편을 야기햇다. 

그래서 마이펫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말을 어디서든 타고다닐수잇게햇다. 

베슬로 축제를 열엇다. 기부로 모은 돈으로 불꽃놀이, 여러가지 이벤트, 전투대회, 우수종자 말 가리기 대회와 건축축제를 열엇다. 전투대회에서 우승한사람에게는 승리의 검이라 새겨진 날카로움1내구도2화염1 다이아검과 명예에전당에 이름이 올려지고, 말뽑기대회에서 우승한사람에겐 다이아 말갑옷과 이름표 3개를, 건축대회에서 우승한사람에겐 건축대회우승이라 새겨진 효율4내구3 다이아 곡괭이,삽, 도끼와 명예에전당에 이름이 올랏다. 


서버오픈 +300일후 
초기화를햇다 


서버오픈 +301일후 
서버가망햇다 

----------------- 
동접인원 100명을 유지하던 전쟁명가 베슬로의 역사는 하루아침에 허무하게사라져버렷다. 

아직도 명확히 서버가 망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고 몇몇의 추측만이 존재하고잇다. 

가장 유력한 주장들은 롤이 서버인원을전부뺏어갓다는 설, 시간이 지나서 자연스럽게 망햇다는설, 매일같이 들어오던 뉴비들이 하루아침에 전투에지쳐 건축서버를 찾아떠낫다는설, 태양광선에의해 서버아이피가 뒤틀려 서버가 사라져 망해버렷다는 설이잇다. 

몇몇독자들은 '웃기고잇네', '어드민들이 망쳣네', '초기화때문이잖아' 등등의 반항적인 태도를 보엿으나 몇시간후 이들의 흔적도 남기지않고 소리소문없이 사라졋다고 한다. 

기자.eritaS침마
[출처] 전쟁명가 배슬로에 오신걸환영합니다 (배슬로 24/7 마인크래프트 서버 카페) |작성자 popst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captcha
자동등록방지 숫자입력

소설 창작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공지 이 곳은 창작 게시판입니다. V_L 03-01 48
14 소원을 들어주는 꽃. Cargowoup 03-28 43
13 검은콩 하얀콩 그리고 누런콩 이야기 popst 03-20 195
12 베슬로 역사 이어쓰기! 첫작성자:아습 popst 03-17 128
11 [펌] 전쟁명가 배슬로에 오신걸환영합니다 (배슬로 24/7 마인크래프트 서버 카페) |작성자 popst V_L 03-01 237
10 이 곳은 창작 게시판입니다. V_L 03-01 48
9 베슬로 역사 이어쓰기! Aspguarde 03-27 7,215
8 가드일기. Aspguarde 03-26 7,980
7 WCF - VLK - 1.3.A Monsmeg 03-25 8,423
6 WCF - VLK - 1.2 Monsmeg 03-21 7,146
5 WCF - VLK - 1.1 Monsmeg 03-20 6,302
4 Vaslor Vampire Story 외전 : 진시의 비망록 luks 03-19 6,136
3 Vaslor Vampire Story : 어느 기사의 이야기 luks 03-19 6,764
2 베슬로 뱀파이어: Main Story AkaTenSi 03-18 7,460
1 베슬로 뱀파이어 스토리: Intro AkaTenSi 03-18 5,272